UPDATED. 2024-04-19 16:55 (금)
군산대 운영 군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요금 전액지원
군산대 운영 군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요금 전액지원
  • 하영
  • 승인 2020.04.03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가 군산시로부터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는 군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3월 2일부터 4월 3일까지 한시적으로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 서비스 이용요금을 완화해준바 있다.

센터는 군산시가 코로나감염증 바이러스 19 확산에 따른 어린이집·유치원 휴원 및 휴교를 결정함에 따라 아이돌봄 서비스(종일제, 시간제 일반형) 본인부담금 일체를 전액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이에 따라 해당 기간 서비스를 이용한 가정에서는 기 지원금을 제외한 이용자가 부담한 나머지 차액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서비스 대상자는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12세 이하의 아동이고, 3월 2일에서 4월 3일까지 해당 기간 평일 8시에서 16시 사이 이 서비스를 이용했던 가정에 한하여, 나머지 지원금이 군산사랑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이번 결정으로 서비스 이용가정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요금에 대한 부담을 덜고, 일과 양육의 균형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야근 또는 아동의 질병 등으로 자녀 양육에 어려움이 있는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방문해 임시보육, 학교·보육시설 등·하원지도, 놀이활동, 이유식·위생관리 등 가정에 필요한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2007년도부터 운영하였고, 현재 200여 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아이돌봄홈페이지(https://www.idolbom.go.kr)에서 회원가입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단(063-443-2514/3)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