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20 (토)
국립 한밭대, 비대면 강의 25일까지 추가 연장
국립 한밭대, 비대면 강의 25일까지 추가 연장
  • 이진영
  • 승인 2020.04.0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염증 대응 위해 6주차까지 재연장 안내
실시간 화상회의로 진행된 한밭대 임시확대학무위원회 모습. 사진제공=한밭대학교
실시간 화상회의로 진행된 한밭대 임시확대학무위원회 모습. 사진제공=한밭대학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2일 열린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국내외 상황이 아직 여의치 않아 기존 4주차(4.11.)까지의 비대면 강의 운영기간을 6주차(4.25.)까지 추가연장하기로 결정하였다.

우선 교수자에게는 양방향 실시간 화상강의를 최우선적으로 활용하면서 1교시 당 25분 이상의 강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당부하였으며, 실시간 화상강의가 어려운 경우 동영상 녹화강의로 진행하도록 하였다.

또한, 학생들의 강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실시간 화상강의나 녹화 동영상이 없는 과제물만의 수업은 절대 지양해 줄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비대면 강의기간 연장 및 5~6주차 수강일정, 온라인 강의방법, 강의자료 탑재일정 등을 LMS(사이버한밭)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교수와 학생, 강사에게 문자메세지와 이메일 등을 통해 공지하고 또한 대학홈페이지에도 게시한다.

한편, 한밭대학교는 3월 한 달 간 실시간 화상강의와 화상회의 활용을 위해 10회에 걸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줌(Zoom) 교육을 실시했으며, 지난 1일에는 임시확대학무위원회를 화상회의로 열고 코로나19 상황에서의 대학 경쟁력 강화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