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0 (금)
현대자동차, 군산대 혁신성장 사업단에 아이오닉 전기차 기증
현대자동차, 군산대 혁신성장 사업단에 아이오닉 전기차 기증
  • 이혜인
  • 승인 2020.03.1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융합 자동차 생태계 선도 위한 전문인력 양성에 적극 활용

군산대학교는 17일 대학본부 제 1소회의실에서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 기증식을 개최하고, 현대자동차로부터 아이오닉 전기차 1대를 기증받았다.
기증받은 전기차는 현대 자동차가 군산대학교가 운영하고 있는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사업단과 차세대자동차연구센터, 미래형자동차R&D전문인력양성사업단을 위해 기증한 것이다.
군산대학교는 기증받은 자동차를 수업에 활용해 전문인력 양성 및 전문기술력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다.
기증식에는 군산대학교 곽병선 총장, 양현호 기획처장, 김영철 산학협력단장, 군산대학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사업단, 국립대학육성사업·차세대자동차연구센터, 산업통상자원부 미래형자동차R&D전문인력양성사업단 관련 교수 등이 참석했다.
한편 현대자동차에서는 강태원 전북지역본부장, 전북지역본부 운영팀장, 전북지역본부 판촉팀장, 군산서비스센터장, 군산서비스센터 고객지원팀장, 군산지점장, 군산지점 운영팀장, 군산지점 판매3팀장 등이 참석했다.

군산대학교는 기증받은 차량을 프로젝트 지향 자율주행차 전문인력 양성, 미래형자동차 산업의 산업계 현장 수요를 반영한 석·박사 R&D 인력 양성, 미래형자동차 네트워크 기반 구축을 통한 레벨4 전기 자율주행차 시스템 개발 등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곽병선 총장은 “군산대학교는 오래전부터 자동차 분야의 변화에 대비해 산업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미래형자동차 관련 전문인력 양성에 매진해왔는데, 이제는 스스로 상황을 판단하고 목적지도 설정하며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레벨4시스템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다”면서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