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7 18:01 (화)
조선대 주기남 교수, 한국광학회 유망한 젊은 광학인 Rising Stars 30에 선정
조선대 주기남 교수, 한국광학회 유망한 젊은 광학인 Rising Stars 30에 선정
  • 장성환
  • 승인 2020.02.2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기남 조선대 광기술공학과 교수

조선대학교 공과대학 광기술공학과 주기남 교수가 그간의 탁월한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한국광기술학회가 선정하는 ‘우리나라 광학계를 이끌어 나갈 유망한 젊은 광학인(OSK Rising Stars 30)’으로 선정됐다.
OSK Rising Stars 30은 한국광학회(OSK)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우리나라 광학계를 이끌어 나갈 젊은 광학인 27인을 선발한 사업이다. 만 40세 이하의 한국광학회 정회원을 대상으로 선발이 진행됐으며 주로 국내 연구업적과 우리나라 광산업 진흥에 기여한 성과 등을 위주로 심사됐다.
주 교수는 학계에서 광계측 분야의 전문가로 통한다. 광계측은 빛으로 제품이나 사물을 측정하는 새로운 센서 기술의 일환이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술 개발 가능성이 매우 높은 분야로 손꼽히고 있다. 
주 교수는 산업계 수요에 맞는 광계측 기술을 개발하는 동시에 새로운 원리의 측정 기술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차세대 광계측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순간 이미징 기술 및 3차원 측정 기술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병호 한국광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OSK Rising Stars 27인은 엄격한 연구성과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연구자들이며 우리나라 광기술을 선도할 촉망받는 학자들이다. 심심한 축하의 말씀은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