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8 14:54 (수)
전주대 LINC+사업단,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성과 공유
전주대 LINC+사업단,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성과 공유
  • 장성환
  • 승인 2020.02.2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 LINC+사업단(사업단장 주송)은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전주대학교가 주최하는 '사회적경제RCC 및 지역현안서비스러닝RCC 성과보고회'를 지난 19일 개최했다. 경제적 자본 논리만으로 해결이 쉽지 않은 사회적 이슈나 문제점들을 두고 대학과 관내 공동체, 청년층, 중장년층도 함께 참여해 머리를 맞대고 문제해결을 위한 결과물들을 지역사회에 보고하고 공유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본 성과 공유회에서는 농산물의 작물 재배 시 피해보상에 대한 한정적 보험제도의 가입 시기에 따른 문제에 대해서 제도개선 연구결과를 공유한 '위기탈출 농작물 팀'이 눈길을 끌었으며, 그 밖에 '풀로이슈' 의 영상 기사화 작성 플랫폼, '텀키'의 친환경적이면서도 차와 함께 섭취가 가능한 식용 컵, '웰마인라이프'의 반려동물 증가에 따른 펫유치원, 펫택시, 펫푸드 등이 소개됐다. 

또한 '해올'의 고령화에 따른 지팡이 디자인 혁신 사례, '나눔마켓러브레드'의 쌀 100%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제과 제빵 적용 사례 등 협동조합과 연계한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의 요소들로 소통과 공유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한편 전라북도와 전주시 관계자는 공동체 및 사회적 문제해결의 연대 방식은 환경, 육아, 교육, 청년, 노인, 주거환경, 농축산물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