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55 (금)
KAIST 경영대학 김동석 교수 정년퇴임
KAIST 경영대학 김동석 교수 정년퇴임
  • 이진영
  • 승인 2020.02.1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금융전문대학원 설립 기여
금융공학 분야 발전과 금융전문 인력 육성에 매진
KAIST 경영대학장 역임
KAIST 경영대학 김동석 교수
KAIST 경영대학 김동석 교수

KAIST 경영대학은 국내 최초의 금융전문대학원 설립에 기여한 경영공학부 김동석 교수가 2월말까지 25년간의 교직 생활을 마치고 정년퇴임을 맞는다고 밝혔다.  

김동석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산타클라라 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를 오하이오 주립 대학교에서 재무학 박사를 취득했다. 1995년부터 KAIST에 재직하며 테크노경영대학원의 개원 준비와 금융공학 MBA 개설에 참여했다. 이후 금융전문대학원장, 금융공학 연구센터장을 맡으며 금융공학 분야의 발전과 금융전문 인력의 육성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김동석 교수는 2006년 국내 유일의 금융전문대학원 설립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했다. 이후, 경영공학부장과 경영대학장을 역임하며 KAIST 경영대학 20주년의 새로운 경영교육모델 및 역할 정립에 공로를 세웠다.

김영배 KAIST 경영대학장은 “김동석 교수는 금융공학이라는 말이 생소하던 시절부터 금융교육 방향을 설정하고 연구와 금융전문 인력 양성에 매진했다”며 “그의 지난 25년은 지금의 KAIST 경영대학의 기틀이 되고 있다. 그간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동석 교수는 “KAIST 경영대학은 최초 경영대학원 설립 시부터 과감하고 새로운 교육 모델을 제시하고 모든 조직원들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역동적인 조직이었다”며 “그 안에서 훌륭한 학생들과 지내 온 25년은 세계 어느 대학에서도 경험하지 못할 추억이며 내게 매우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교수는 “앞으로도 KAIST 경영대학은 변화의 선구적인 역할을 유지하며 끊임없는 개선과 변화를 통해 역동적으로 산업을 이끌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