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5 (금)
숭실대, 중소벤처기업부 2020년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선정
숭실대, 중소벤처기업부 2020년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선정
  • 교수신문
  • 승인 2020.02.0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른쪽부터 숭실대 전규안 학사부총장, 김학도 중기부 차관)
(사진 오른쪽부터 숭실대 전규안 학사부총장, 김학도 중기부 차관)

숭실대학교(총장 황준성)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최하는 ‘2020년 이커머스 특성화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통상학과(학과장 허해관 교수)가 주관한 본 사업에는 전국 7개 대학이 선정되었으며, 서울 소재 대학은 숭실대가 유일하다. 전국 7개 대학은 이커머스 전문 인력 35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숭실대는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전용과정으로 글로벌통상학과 전공과목 ‘크로스보더 이커머스Ⅰ과 II(Cross Border e-Commerce, CBEC)’를 개설해 1년 동안 운영한다. 본 과정은 학기당 3학점의 전공 선택 과정으로 편성되며 국내 중소기업과 재학생이 매칭되어 이론과 판매 실습을 병행하여 운영된다. 학생들은 온라인 마케팅 판매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고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 및 SNS 교육을 통해 매칭된 기업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수출하는 등 마케팅을 실습하고 체험하게 된다. 
본 사업을 통해 학생들은 실습을 위한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우수한 팀에게는 별도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과정 종료 후에는 7개 대학 합동 경진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우수학생 내지 팀에게는 중기부 장관 및 중진공 이사장 명의 표창, 장학금, 해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허해관 교수는 “숭실대 글로벌통상학과는 희망자에 한해 실습기업과 인턴십 기회 제공 및 현장실습 학점을 부여하고 재학생 취‧창업을 연계하는 등 이커머스 전문 인력양성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로벌통상학과는 2월 3일(월)부터 7일(금)까지 학과 홈페이지에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I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요강 및 신청서는 글로벌통상학과 공지사항 (http://itrade.ssu.ac.kr/web/itrade/home) 또는 학과 사무실 (숭덕경상관 306호)에서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