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3 17:55 (목)
한양대,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 스마트 헬스케어기기 공동연구 위한 MOU 체결
한양대,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 스마트 헬스케어기기 공동연구 위한 MOU 체결
  • 강대한
  • 승인 2020.01.2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사물인터넷(IoT)과 웨어러블 기술을 활용한 질병진단과 치료를 위한 융합의료기기와 헬스케어기기 시장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올해 세계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 규모는 1015억 달러(약 116조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한양대학교 대학원 디지털의료융합학과(학과장 송기민)가 21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종원)와 스마트 헬스케어기기 분야 공동연구와 인적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디지털융복합의료기기 및 헬스케어기기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및 인력교류 ▲디지털융복합의료기 및 헬스케어기기 관련 기업의 사업화 지원 ▲공동학술활동 및 국내외 심포지엄·세미나 공동개최 등에 대한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

김종원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상호의 강점을 강화하고 단점을 보완해 국내 디지털 융복합의료기기 및 헬스케어산업의 혁신을 이끌어나가기 위한 시초”라며 “IT·인공지능·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주요기술과의 융합해 신개념헬스케어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국가 의료산업의 역량을 확대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