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5 (목)
한국교원대, 르완다 해외교육봉사 실시
한국교원대, 르완다 해외교육봉사 실시
  • 강대한
  • 승인 2020.01.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원대학교(총장 류희찬)는 나눔과 교육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르완다에 미래를! (ICT 및 과학교육을 통하여)’ 이라는 주제로 1월 16일(목)부터 2월 11일(화)까지 한 달간 해외교육봉사를 실시한다.

국립국제교육원의 해외 단기 교육봉사 프로그램 사업을 지원받아 실시되는 이번 해외 교육봉사는 아프리카 르완다 Gatsibo 지역에 있는 G.S(Groupe Scolaire)학교에서 실시되며, 봉사단은 단장 1명(화학교육과 박용남 교수), 부단장 1명(체육교육과 정구인 교수)과 공모를 통하여 선발된 학부생 및 대학원생 18명으로 구성되었다.

봉사단은 한 달간 현지에서 과학, 수학, 컴퓨터 관련 수업을 중심으로 ‘마시멜로 탑쌓기', ‘바이오에너지를 이용한 초 만들기', ‘스크래치 코딩’, ‘패턴블록 도형’등의 초등과 중등 교육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지도를 맡은 박용남 단장은 ‘최빈국중의 하나인 르완다에서의 교육봉사활동을 통해 르완다 학생들과 미래를 함께 나누고, 한국교원대의 우수한 예비교사들이 글로벌 마인드를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교원대학교는 유·초·중등교사를 통합 양성하는 종합 교원 양성 대학교로서, 매년 2회 이상 해외교육봉사팀을 파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