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35 (금)
충북대, 교육혁신으로 창의융합 인재 양성
충북대, 교육혁신으로 창의융합 인재 양성
  • 교수신문
  • 승인 2020.01.2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 충청권 성과포럼 개최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사회수요를 반영한 창의·융합 전공교육 활성화를 통한 인재양성에 앞장선다. 

충북대학교는 주관대학으로써 1월 14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청주시 H호텔 세종시티에서 대학교육의 미래를 선도하고자 대학별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충청권 참여대학의 공동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 충청권 협의회 성과포럼·정책워크숍’을 개최했다. 

성과포럼에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충청권 26개 대학의 사업 책임자, 실무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각 대학별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발표에 이어 대학 간 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충북대는 CK사업 및 CORE사업의 전공 교육과정 혁신성과를 토대로 대학 전체 학과가 사회수요를 반영한 전공교육 혁신 프레임워크를 확립함으로써 핵심역량(New-CHANGE)을 갖춘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전공교육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단과대학별 사회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창의성, 휴머니즘, 적극성, 공동체역량, 글로벌 역량, 전문성을 뜻하는 New-CHANGE 핵심역량을 함양한 인재 양성을 위해 △전공교육 혁신을 위한 집중 투자 △전공교육 혁신 프레임워크 구축 △대학 구성원의 광범위한 참여 및 수혜 △핵심 자율성과지표와의 직접적 연계 등의 특징을 살려 추진한 결과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교과목 개발(개편)의 활성화 △New-CHANGE 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영체계 구축을 통한 핵심역량 진단 및 역량 제고 △단과대학(전공) 특화 비교과 프로그램 강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