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15 (목)
호남대 태권도학과, 미국 텍사스 시범공연 펼친다
호남대 태권도학과, 미국 텍사스 시범공연 펼친다
  • 강대한
  • 승인 2020.01.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미국 텍사스주에서 열리는 태권도 페스티발에 초청돼 시범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고, 현지 태권도장과의 협약을 통해 글로벌 지도자교육 체험 등 전문화된 현장 실무를 익히게 된다.

호남대학교 태권도경호학과(학과장 권순재)는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10일까지 재미 텍사스 태권도사범협회가 주최하는 ‘제 4회 2020 텍사스 태권도 페스티발 및 텍사스주 댈러스 지역 순회 태권도시범공연’에 김형훈 교수와 학생 10명이 참여한다.

태권도시범단은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지역에 위치한 도장 및 학교공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수준 높은 태권도 실력은 물론 미국 현지 태권도장 운영방법과 교육방법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게 된다.

시범단을 이끌 김형훈 지도교수는 “시범공연에 이어 학생들은 재미 텍사스 태권도사범협회에 속한 태권도장에서 미국 태권도장 인턴체험을 통한 지도자교육 체험 기회 등 전문화된 현장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호남대학교 태권도시범단은 지난해 9월 중국 위해 산동대학교에서 개최된 ‘제3회 산동 청도 총영사배 태권도대회’에서 태권무 등 시범공연을 펼치기도 했으며, 광주관광컨벤션뷰로가 진행하는 독일과 스위스, 오스트리아를 비롯한 유럽지역 관광객들의 체험 프로그램 코스로 자리 잡을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