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2:15 (수)
충북대 GTEP, 베트남에서 K-뷰티의 위상 높여!
충북대 GTEP, 베트남에서 K-뷰티의 위상 높여!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하노이 뷰티케어 전시회’참가
충북대학교 GTEP사업단(좌측부터 신재웅, 한혜지, 전민욱, 김예림, 박수빈, 조성윤, 서홍석, 이하민) 요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충북대학교 GTEP 사업단 소속의 신재웅(국제경영학과 3), 한혜지(영어영문학과 4), 전민욱(경영학부 3), 김예림(국제경영학과 3), 박수빈(국제경영학과 3), 조성윤(국제경영학과 4), 서홍석(국제경영학과 3), 이하민(경영학부 3) 학생이 지난 18()부터 111()까지 4일간 베트남 하노이 뷰티케어 전시회에 참가해 K뷰티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GTEP사업단 소속 학생 8명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국내 중소기업의 뷰티 제품들을 동남아시아 시장에 수출하기 위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충북대 학생들은 버진팜스, 에코온, 탑월드, 케어디엠 등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약 50건에 이르는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등 동남아시아 지역 바이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향후 상담한 바이어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계약 체결도 기대되고 있다.

전시회에 참가한 신재웅 요원은 최근 한류의 인기가 더 높아진 것을 실감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K뷰티의 시장 진출 가능성이 아직도 무한하다는 것을 느꼈다뿐만 아니라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뷰티 제품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향후 수출 계약까지 체결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 GTEP 사업단은 미래 청년무역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진흥에 관련된 업무를 돕고 있다. 최근에는 충북도청,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와 MOU를 체결하여 무역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