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35 (금)
부산·울산·경남권역 성과포럼 개최
부산·울산·경남권역 성과포럼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19.12.2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

부산대학교 기획처 대학혁신사업단(단장 기획처장 김석수)은 20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2층 주니어 볼룸(Junior Ballroom)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우수성과를 발굴·공유하고 참여 대학 간 교류와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 부산·울산·경남권역 성과포럼」을 개최했다.

각 대학들은 지역사회 연계, 취·창업 지원과 같은 산학협력과 교육지원 시스템, 학사제도 및 교육과정 개선 등 교육 혁신사례를 소개하며 성과를 공유하고, 대학 간 교류 확대와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자율혁신을 통한 한국 교육의 미래를 함께 그렸다.

사업의 총괄협의회 회장교이면서 동시에 부산·울산·경남권역 회장교인 부산대는 본부 기획처에 ‘대학혁신사업단’을 설치해 미래 선도형 창의인재 양성 체제 혁신을 통한 창조적 지식공동체 구현을 사업목표로 대학 혁신을 견인해 나가고 있다. 

부산대 대학혁신사업단은 지난 달 13일에도 ‘부산·울산·경남권역 협의회’를 개최해 권역 내 대학들과 사업 추진의 방향 및 시행 계획을 논의하고 협력하는 등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산대 대학혁신사업단장인 김석수 기획처장은 “앞으로 대학혁신지원사업이 대학의 자율혁신을 바탕으로 미래사회를 주도할 인재 양성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에 이어, 1월 16일에는 권역별 대표 사례 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 등 대학들의 노하우 공유 및 교류·협력을 통한 지속가능발전을 모색하는 전국 단위의 포럼이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