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30 (금)
부경대 교수 4명, 한국과총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부경대 교수 4명, 한국과총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 교수신문
  • 승인 2019.07.15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홍주·이진호·임영수·김진수 교수
부경대 윤홍주, 이진호, 임영수, 김진수 교수
부경대 윤홍주, 이진호, 임영수, 김진수 교수

 부경대학교 교수 4명이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김명자)의 제29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논문상에서 부경대 윤홍주 교수(공간정보시스템공학과)와 이진호 교수(해양공학과), 임영수 교수(신소재시스템공학과)는 공학 분야, 김진수 교수(공간정보시스템공학과)는 종합 분야 수상자로 각각 선정됐다.
 이 상은 국내 과학기술자들의 전년도 국내학술지 발표 논문 가운데 학회별로 가장 우수한 논문을 한 편씩 추천받아 수상자를 선정하는 과학기술계의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는 이학, 공학, 농수산, 보건, 종합 분야에 전국 231명의 과학기술자들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윤홍주 교수가 한국전자통신학회의 추천을 받은 논문 「불균형 데이터 환경에서 로지스틱 회귀모형을 이용한 Cochlodinium polykrikoides 적조 탐지 기법 연구」로 수상한 것을 비롯해 이진호 교수는 한국지진공학회가 추천한 논문 「국내외 판내부 지진기록을 사용한 국내 지반의 지반운동 증폭특성 규명 및 토사지반의 표준설계응답스펙트럼의 제안」으로 상을 받았다.
 임영수 교수의 수상 논문 「용융방사법으로 제작된 Cu1.98Se의 열전특성」은 대한금속재료학회의 추천을 받았고, 김진수 교수의 논문 「글로벌 토지피복 데이터셋의 정확도 평가: 한국을 대상으로」는 대한원격탐사학회의 추천을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번 논문상 시상식은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