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30 (목)
동아대 승학캠퍼스 새 단장
동아대 승학캠퍼스 새 단장
  • 교수신문
  • 승인 2019.04.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턴 공원’ ‘비욘드 라운지’ ‘DAU DREAM 교육실’ 등 신설

 

동아대학교가 승학캠퍼스 곳곳을 새 단장했다. 학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시그니처 공원으로 재탄생된 ‘뉴턴의 사과나무 공원(뉴턴 공원)’은 준공 후 첫 봄을 맞아 명소가 되고 있다. 인문과학대학 지하 1층 로비는 리모델링 공사 후 ‘BEYOND LOUNGE(비욘드 라운지)’라는 이름이 지어졌다. ‘BEYOND 교육혁신 전략(스스로 진화하는 학생)’을 확산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조성된 비욘드 라운지는 형형색색의 아트월과 아기자기한 테이블로 꾸며졌다. 학생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는 승학캠퍼스의 새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동아대는 인문대와 공대, 경영대(부민캠퍼스) 등에 첨단 통합 미러링 시스템을 갖춘 협력형 강의실 4곳도 구축했다. 코티칭·PBL(문제중심학습) 등 혁신적인 교수법을 적용한 강의에 최적화된 장소로 교수와 학생들이 활발히 소통하며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림도서관 건물에는 취·창업지원공간인 ‘DAU DREAM 교육실’ 3곳과 ‘DAU DREAM 상담실’ 1곳,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할 수 있는 ‘LINC+ 플랫폼 LAB’ 등이 새로 생겼다. 창업지원단과 취업지원실은 ‘DAU DREAM 교육실’과 ‘DAU DREAM 상담실’에서 수시로 창업·취업상담과 멘토링, 창업동아리 회의 등을 갖고 있다. DAU DREAM 교육실은 창업자 간 자유로운 교류와 의사소통이 이뤄질 수 있는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LINC+ 플랫폼 LAB’에는 3D프린터 10여 대, VR기기, 드론, 플로터, 소형레이저커팅기, 설계용 워크스테이션 등이 구비돼 있다. 3D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개발 교육,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 교육, 디자인 성과물 출력 등이 가능하다. 링크플러스 사업단의 ‘도시문화재생’ 분야 특성화교육과 산학관 연계 사업 개발 등을 위한 중심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동아대는 이밖에도 생명자원과학대학 영양카운슬링센터 및 푸드실습실 구축, 공과대학 공동기기센터 내부시설, 공과대학 동아리실?학생회실 내부시설, 연구실 비상샤워기 및 세안설비 설치, 학생식당 환경 개선 등 구성원들의 수요에 맞춰 안전하고 쾌적한 캠퍼스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환경개선 공사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