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20 (토)
서창호 KAIST 교수, IT 젊은 공학자상 수상
서창호 KAIST 교수, IT 젊은 공학자상 수상
  • 교수신문
  • 승인 2018.06.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창호 KAIST 교수(전기및전자공학부)가 미국전기전자학회(IEEE)와 대한전자공학회(IEIE)가 공동 주관하고 해동과학문화재단이 후원하는 ‘IT 젊은 공학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8일 제주롯데호텔에서 개최된다.

2006년부터 시작해 13회째를 맞이하는 ‘IT 젊은 공학자상’은 만 40세 이하의 3년 이상 국내에서 연구를 수행한 연구자에게 주어진다. 기술적 실용성, 사회 및 환경에의 공헌도 및 창의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가 이뤄진다.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된 서창호 교수는 통신시스템, 분산저장시스템, 인공지능 분야 등의 연구를 통해 SCI급 논문 23편,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IPS)와 머신러닝국제학회(ICML) 등 최상위 국제학회 논문 10편, 국제특허등록 30건 이상의 연구 성과를 보이고 있다.

서 교수의 논문은 4천100회 이상 인용되는 등 학문 및 기술 발전, 벤처창업지원을 통한 기술상용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을 교육에 접목시킨 AI-튜터(AI-tutor)와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자율주행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서창호 교수는 “IT 젊은공학자상을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 지도와 연구에 몰두해 IT·인공지능 분야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