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50 (금)
예술위가 지원한 ‘차세대 열전 2017!’…신진예술가들의 기발한 공연들의 향연
예술위가 지원한 ‘차세대 열전 2017!’…신진예술가들의 기발한 공연들의 향연
  • 윤상민
  • 승인 2018.01.2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까지 대학로예술극장에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가 지원하는 차세대 예술가들의 최종공연 ‘차세대열전 2017!’이 지난 19일부터 대학로예술극장에서 공연중이다. ‘차세대열전 2017!’은 예술위의 대표적인 신진 예술가 지원사업인 한국예술창작아카데미의 성과발표전이다.

한국예술창작아카데미는 이전의 차세대예술가지원사업 AYAF을 개편한 사업으로서 문학, 시각예술, 연극, 무용, 음악, 오페라, 기획, 무대예술 분야의 만35세 이하 신진예술가 93명을 대상으로 창작연구와 작품제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차세대 예술가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창작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차세대열전 2017!’의 연극, 무용분야 공연은 1~2월동안 대학로예술극장에서 이어지며, 그 중 연극 「모던타임즈」가 첫 번째로 무대에 오른다.

연극분야는 차세대 연출가 5명의 완성공연과 신진극작가 6명의 희곡 신작 쇼케이스를 선보인다. 「모던타임즈」(서정완 연출), 「난민의 노래」(이승우 연출), 「인간의 가장 오래된 외부」(문재호 연출), 「이것은 셰익스피어가 아니다」(손재린 연출),  「무순 6년」(이준우 연출) 등 묵직한 사회적 이슈들을 다룬 작품들을 통해 동시대 젊은 연출가들의 고민을 엿볼 수 있다.

극작분야의 쇼케이스는 「물고기도 고통을 느끼는가」(홍지현 극작), 「감정의 몰락」(김민수 극작), 「노스체」(황정은 극작), 「나에게는 얼굴을 쓰다듬을 손이 없다」(윤미희 극작), 「한 밤의 사람들」(양은실 극작), 「체액」(신해연 극작) 총 6편의 작품을 2주간 선보인다. 차세대 극작가들이 써내려간 세심하고 감각적인 세계를 만날 수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극작분야 쇼케이스는 현재 뜨거운 관심 속에 줄지어 매진되고 있으며, 공연 당일 취소 좌석에 한해 대기자의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무용분야는 차세대 안무가 6명의 작품이 2개 작품씩 더블빌(동시공연) 형태로 이어지며, 차세대 안무가만의 다양한 접근과 새로운 시도로 눈길을 끈다.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CAVE」(천종원 안무)와 「숨은가족찾기」(손은교 안무)가 1월 20일, 21일 2일간 공연됐고, 대극장에서는 「찰나」(김서윤 안무)와 「MY CODON」(김래혁 안무)이 함께, 「Home;홈」(박상미 안무)과 「저항」(양호식 안무)이 함께 순차적으로 공연될 예정이다.

한국예술창작아카데미 최종공연 ‘차세대열전 2017!’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3월 24일까지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대학로예술극장, 잠실 롯데콘서트홀, 세종문화회관, 우리금융아트홀, 고양 아람누리에서 다채로운 공연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윤상민 기자 cinemonde@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