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25 (목)
공주대, 2017 중국 조선족학교 교사 62명 초청 연수 실시
공주대, 2017 중국 조선족학교 교사 62명 초청 연수 실시
  • 교수신문
  • 승인 2018.01.1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족 교사 연수를 통해 재외동포 사회의 한민족 역량을 키운다

공주대(총장직무대리 김희수) 한민족교육문화원은 지난 10일 오후 5시 한민족교육문화원 컨벤션홀에서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는중국 조선족학교 교사 초청연수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선족학교 교사 초청연수는 지난 10일부터 오늘 24일까지 약 2주간 조선어 교사 40, 전통 음악 교사 22명 등 총 6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연수생들은 한국의 최신 국어교수법, 음악관련 교수법, 국내 교육기관 방문 및 수업 참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받는다.

특히, 이 연수는 조선족학교 교원 역량 강화와 국내 교원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올해에는 문화예술분야인 음악교원을 초청인원에 포함시켜 조선어 교육뿐만 아니라 음악 교과 교육까지 진행된다.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원장 양병찬)은 연수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론 중심의 교육을 지양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현장중심의 살아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매체 활용한 교수학습 지도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교수법 외에도 정선아리랑 배우기 체험, 한국 공연 관람 등의 한국문화 실습 및 체험, 강원도 정선, 서울 등 지역 문화를 탐방하는 일정도 편성하여 보다 심도 있고 알찬 연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는 등 향후 조선족 동포 사회 교원의 역량 강화에 크게 이바지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