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5 (금)
한국연구재단,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열린혁신 협의체’ 오늘(20일) 발족
한국연구재단,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열린혁신 협의체’ 오늘(20일) 발족
  • 윤상민
  • 승인 2017.12.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실현 차원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조무제)은 오늘(20일) 오전 재단 서울청사에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듣기위해 열린혁신 협의체를 구성하여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열린혁신 협의체는 조무제 이사장이 의장이 되며, 이해관계자 대표들과 사회적가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 1차 협의회는 한국연구재단의 열린혁신 추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을 안건으로 다루며, 이에 대한 참석자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연구재단은 이번 협의회를 기점으로 사회적 가치의 개념을 확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열린혁신 추진전략과 비전을 수립하며 실효성 있는 추진과제를 도출할 계획이다. 또한 홈페이지에 ‘열린혁신 소통 플랫폼’을 마련해 3가지 주제(일반 서비스 제안, 정책 및 제도 제안, 연구과제 발굴 제안)에 대해 이해관계자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기관‧사업 운영에 의견을 낼 수 있도록 했다.
 
안화용 한국연구재단 기획조정실장은 “연구관리전문기관으로서 학술 및 연구개발 활동의 지원과 인력양성을 더욱 효율적이고 선진화된 방식으로 추진하기 위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그 내용을 구체화하여 실현하는 것이 열린 혁신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윤상민 학술문화부 기자 cinemonde@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