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35 (금)
아카데미사람들
아카데미사람들
  • 김봉억 기자
  • 승인 2003.04.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 신임 교협회장 서창원 교수

서창원 충남대 교수(56,심리학과·사진)는 지난달 31일 열린 충남대 교수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제18대 교협회장으로 선출됐다. 고려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교수들의 권익보호와 평의원회 설립에 힘쓰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김순전 전남대 교수(50,일어일문학과)는 최근 한국일본어문학회 제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관동대를 졸업하고 한림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임기는 2년이다.
김연수 목포대 교수(60,금융보험학과)는 최근 열린 한국상업교육학회 정기총회에서 신임 학회장으로 선출됐다. 전북대를 졸업하고 전남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노태구 경기대 교수(57,행정학과·사진) 교수는 지난달 28일 열린 민족통일학회 창립총회에서 초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고려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경기대 민족문제연구소장등을 역임했다.

경기대 교수(57,행정학과·사진) 교수는 지난달 28일 열린 민족통일학회 창립총회에서 초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고려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경기대 민족문제연구소장등을 역임했다.

 

박완규 중앙대 사회과학대학장(50·사진)은 최근 열린 한국조세연구원 정기총회에서 임기 1년의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연세대를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행정자치부 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송재우 홍익대 교수(57,토목공학과)는 지난달 29일 열린 한국도시방재학회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연세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국립방재연구소장 등을 역임했다.

임영천 조선대 교수(63,국어국문학부·사진)는 지난달 23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세계크리스천문인협회 창립총회에서 초대회장으로 선출됐다. 조선대를 졸업하고 서울시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비평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최송화 서울대 교수(62,법학과·사진)는 지난달 31일 국무총리 산하 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서울대를 졸업했으며 한국공법학회장, 서울시정개발연구원 이사, 지방자치제도발전위원회 위원, 서울대 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서울대 교수(62,법학과·사진)는 지난달 31일 국무총리 산하 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서울대를 졸업했으며 한국공법학회장, 서울시정개발연구원 이사, 지방자치제도발전위원회 위원, 서울대 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허형 중앙대 사범대학장 겸 교육대학원장(60·사진)은 최근 열린 전국 사립사범대학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중앙대를 졸업하고 미국 아이오와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교육평가학회장, 한국교육학회 상임이사 등을 역임했다. 

인물

김한원 한국유럽학회장(경희대 경영학부)은 지난달 29일 ‘유럽연구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박상진 부산외국어대 지중해연구소장(이태리어과)은 지난달 10일 ‘근대성과 여성’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박정호 가톨릭대 사회복지연구소장(사회복지학과)은 지난달 26일 ‘장애인의 취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석종현 한국토지공법학회장(단국대 법학과)은 지난달 29일 ‘행정수도 이전과 새 정부 토지정책의 법적 문제’를 주제로 제35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장(덕성여대 유아교육과)은 지난달 29일 ‘21세기 우리나라 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2003년도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우철구 한국국제정치학회장(영남대 정치행정학부)과 김영구 대한국제법학회장(한국해양대 법학과), 김민하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수석부의장은 지난달 28일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방안’ 연합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장우 영남대 중국연구센터장(중어중문학과)은 지난달 31일부터 이틀간 후윙타이 캘리포니아대 교수, 후웨시 칭화대 교수 등을 초청해 중국의 현안을 주제로 학술 콜로키움을 개최했다.

학회 세미나

대한지질공학회(회장 송무영 충남대 지질학과 교수)는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대전대 국제회의실에서 2003년도 정기총회 및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한국고분자학회(회장 이동호 경북대 고분자공학과 교수)는 오는 11일부터 이틀간 연세대에서 정기총회 및 논문발표회를 개최한다.
한국칸트학회(회장 김광명 숭실대 철학과 교수)는 오는 12일 숭실대 별관 513호에서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 학

경기대(총장 손종국)는 지난 4일 수원캠퍼스에 지상 2층 연면적 2천5백18평 규모 컨벤션센터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고려대 공과대학(학장 권숙인)은 지난달 27일 김권희 교수(기계공학과, 교육상), 남산 교수(재료공학부, 학술상), 백영현 교수(재료금속공학, 공로상)교수에게 각각 ‘제1회 훌륭한 공대 교수상’을 수여했다.
동의대 도시환경디자인연구소(소장 김가야)와 부산시 환경시설공단(이사장 윤종문)은 지난달 26일 환경관련 분야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등을 골자로 하는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숙명여대(총장 이경숙)와 아시아나항공(대표이사 박찬법)은 지난 2일 서비스교육프로그램 및 교수진 제공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는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