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3:35 (토)
아카데미사람들
아카데미사람들
  • 교수신문 기자
  • 승인 2003.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삼 중앙대 교수. /
중앙대 신임 교협회장 고성삼 교수

고성삼 중앙대 교수(59,경영학부·사진)는 최근 중앙문화예술관에서 열린 2003학년도 제1학기 전체교수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중앙대를 졸업하고 미국 골든스테이트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재무부, 증권감독원 회계제도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고윤웅 연세대 교수. /

고윤웅 연세대 교수(66,의학과·사진)는 최근 대한의학회 제18대 회장에 선임됐다. 연세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한내과학회 이사장, 한국내과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김성수 성공회대 총장. /

김성수 성공회대 총장(73·사진)은 지난달 21일 전국신학대학협의회(KAATS) 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됐다. 서울교구장, 성공회대 재단이사장, 기독교교회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박노형 고려대 교수. /

김준연 동아대 교수(59,의학과·사진)는 최근 열린 아시아산업보건학회 총회에서 임기 3년의 첫 한국인 수석부회장에 선출됐다. 대한산업의학회장과 대한예방의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박노형 고려대 교수(46,법학과·사진)는 최근 한국국제경제법학회 초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고려대를 졸업하고 영국 캠브리지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고려대학교 EU연구센터 소장, 대한국제법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심우경 고려대 교수(57,조경학과·사진)는 지난달 15일 한국정원학회장으로 선출됐다. 고려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식물·인간·환경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염무웅 영남대 교수(62,독문학과·사진)는 지난달 22일 민족문화작가회의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서울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민주화를위한교수협의회 공동의장, 민족예술인총연합 공동의장 등을 역임했다.
이효웅 해양대 교수(61,영어과·사진)는 지난달 14일부터 이틀간 개최된 아시아 지역 9개국 대표자 회의에서 아시아영어교육학회 초대회장으로 선임됐다. 경북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영어교육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최재철 한국외국어대 교수(52,일본어과) 는 최근 열린 한국일본근대문학회 정기총회에서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외국어대를 졸업하고 일본 동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세계문학비교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인물

박삼옥 세계지리학연합(IGU) 경제공간위원장(서울대 지리학과)은 지난 26일부터 3일간 인천 송도비치호텔에서 ‘전자상거래와 지역발전에 관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명천 한국광고홍보학회장(중앙대 광고홍보학과)은 지난달 29일 ‘스포츠이벤트 광고를 통해 본 한국’을 주제로 한국광고홍보학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전민우 충북대 건설기술연구소장(토목공학과)은 지난달 26일 ‘지방화 시대에 사는 시민의 물 위기’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정성진 경상대 사회과학연구원장(경제통상학부)은 지난달 21일 ‘신자유주의적 구조조정과 노사관계의 변화’를 주제로 2003년 춘계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조희연 학술단체협의회 상임대표(성공회대 사회학과)는 지난달 28일 ‘시간강사 처우 개선,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최용호 한국중소기업학회장(경북대 경제통상학부)은 지난달 29일 ‘새정부의 바람직한 중소기업정책방향’을 주제로 2003년도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함경수 조선대 단백질소재연구센터소장(의학과)은 지난달 25일 펩타이드 및 단백질 소재 분야의 최근 연구개발 동향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제3회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대학

동의대(총장 박근우)와 일본 후쿠이대학(학장 고지마 신페이)은 지난달 21일 연구자 및 학생 교류, 정보교환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는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숙명여대(총장 이경숙)와 호주 선샤인코스트대(총장 폴 토마스)는 최근 학생 파견 및 공동 연구 등을 골자로 하는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전남대(총장 정석종)와 삼성광주전자(대표이사 이충전)는 지난달 25일 삼성광주전자 연구개발지원센터 설립 및 연구지원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는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학회·세미나

대한세포병리학회(회장 박문향 한양대 의학과 교수)는 오는 4일 한양대 의대에서 월례집담회를 개최한다.
대한원격탐사학회(회장 양영규 경원대 소프트웨어학과 교수)는 오는 4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03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지질공학회(회장 송무영 충남대 지질학과 교수)는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대전대 국제회의실에서 2003년도 정기총회 및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한국측량학회(회장 김감래 명지대 SOC 공학부 교수)는 오는 11일부터 이틀간 동아대에서 2003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