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25 (수)
수원대 교협 ‘이인수 총장 소환수사’ 촉구
수원대 교협 ‘이인수 총장 소환수사’ 촉구
  • 윤지은 기자
  • 승인 2015.03.23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학 비리에 대한 권력층 비호 의혹 제기
▲ 수원대 교수협의회,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 전국교수노동조합, 한국사립대학교수회연합회, 참여연대 등은 23일 수원지방검찰청 앞에서 이인수 수원대 총장 소환 조사를 촉구했다.

“검찰에서 이인수 총장의 구속과 엄벌을 미루고 있는 사이 수원대는 교수협의회 교수들을 파면하고 있다.”

수원대 교수협의회,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 전국교수노동조합, 한국사립대학교수회연합회, 참여연대 등 교수·시민단체들은 23일 이인수 수원대 총장을 소환 조사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이들은 수원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해 7월과 8월 두 차례의 고발이 있었고, 교육부까지 이 총장을 고발했지만 검찰은 지금까지 제대로 수사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라며 이 총장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요구했다.

이 총장은 지난 2011년 감사원 감사에서 은행에서 기부받은 50억원을 TV조선에 투자하는 등 14건의 비리의혹이 드러났고, 지난해 2월에도 교육부 감사 결과 이사회 회의록 허위 기재, 이 총장의 아들 졸업증명서 허위 발급 등 위법사항 34건이 적발됐다.

하지만 교육부는 허위 졸업증명서 발급 등 4건만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검찰은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딸의 수원대 교수 특채채용 의혹에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수원대 교협 등은 “형식적인 서면조사만 진행하고, 김 대표를 소환조사하지도 않았다. 김 대표와 친분관계가 있는 이 총장도 봐주려 하는 게 아니냐”라고 비판했다.

이 총장의 수사가 미뤄지는 사이 이 총장의 해임을 요구한 수원대 교협 소속 교수 6명은 학교 명예훼손 등을 이유로 파면됐다. 이원영 수원대 교협 공동대표는 “이 총장이 저지른 사학비리가 검찰의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로 심판을 받아야 한다. 사학비리 세력에 대한 권력층의 비호 행위가 근절되느냐 마느냐라는 중대한 갈림길에 놓였다”라고 말했다.

윤지은 기자 jieun@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