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50 (토)
대구한의대, 방제과학 글로벌 연구센터 개소
대구한의대, 방제과학 글로벌 연구센터 개소
  • 교수신문
  • 승인 2012.04.0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총장 이준구)는 5일 삼성캠퍼스 바이오센터 1층에 방제과학 글로벌 연구센터를 개소했다.

이준구 총장은 “대구한의대는 한방산업분야 인재양성과 더불어 최고 수준의 의료원과 부속병원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으로서의 책임과 사명을 수행해 왔다”며 “이번 연구센터 개소로 우수 인재양성을 위한 기반이 확장되어 한의약학의 과학화 및 세계화가 진작되고 한의학산업 발전이 가속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준구 총장과 교육과학기술부 염기수 과장, 한국연구재단 이경우 기초연구실장, 대구시 및 경상북도 관계자 등 유관기관 관련 인사들이 참석했다.

 대구한의대는 지난해 9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한의대, 의대, 치대, 약대의 기초의학교실 연구조직 및 기초의학 인력을 양성하는 기초의과학분야 선도연구센터(MRC)에 선정돼 7년간 100억원의 연구비를 확보하고 우수 연구진을 구성해 본격적인 연구에 돌입했다.         

 김상찬 방제과학 글로벌 연구센터장은 "한의약학의 핵심인 한약배합 원리를 객관적으로 규명하고, 방제(약물배합)의 구성원리를 이용해 신규 복합처방을 개발하고자 한다”며 연구센터 설립 목표를 소개하고, “한의약 약물배합 이론에 대한 전문적 식견을 함양한 기초의과학자를 양성하고, 국내외 한방약물의 과학화를 선도할 거점연구센터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