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5 17:01 (월)
광주교대, 국제문화예술교육센터 기공식 열어
광주교대, 국제문화예술교육센터 기공식 열어
  • 교수신문
  • 승인 2011.09.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문화중심의 문화예술 콘텐츠 산실 역할 기대"

광주교대(총장 박남기)는  지난 28일 교내에서 국제문화예술교육센터 기공식을 열었다.

국제문화예술교육센터는 인문학과 문화예술을 매개로 문화 해득력을 갖춘 심미적 인재양성을 위해 국제적인 교육문화 콘텐츠를 교육과 창작, 공연, 전시, 교류 기능을 갖춰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사업을 이끌 예정이다.

이날 기공식에는 유인촌 문화특별보좌관, 이병훈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장, 장휘국 광주시 교육감, 이정현 국회의원, 노성대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 황영성 광주시립미술관장, 최협 아시아 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 위원장, 싱가포르 국제학교 한국캠퍼스 대표  등 국내외 인사들과 광주시민, 학생들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로 광주교대 동아리 공연이 있었고, 식후 행사로 가수 이동원, 안치환, 테너 이상화 등의 축하 공연이 있었다.

유인촌 대통령문화특별보좌관은 축사에서 “광주교대의 국제문화예술교육센터가 아시아 문화중심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만들어 갈 중요한 산실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라며 지원을 약속했다.

광주교대와 국제문화예술교육센터(센터장 정희남)는 “이번 기공식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발전에 일조하고,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