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50 (금)
김왕현 동신대 교수, 전국조각가협회 이사장 취임
김왕현 동신대 교수, 전국조각가협회 이사장 취임
  • 교수신문
  • 승인 2011.04.15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왕현 동신대 교수
김왕현 동신대 교수(58세, 산업디자인학과ㆍ사진)가 전국조각가협회 제12대 이사장에 지난 15일 취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

김 신임 이사장은 “밀러의 비너스, 로뎅의 생각하는 사람 등 과거의 조각이 대리석, 화강석, 브론즈 등 전통적인 재료를 사용했다면 오늘날의 조각은 전통적인 조각 재료와 함께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는 새로운 양식을 선보이고 있다”면서 “날로 발전해가는 조각 양식에 대한 연구를 통해 회원 작가들의 창작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조각은 자연과 인간을 연결하고, 도시 환경을 아름답게 만드는 조형예술”이라며 “우리 사회의 환경 공간을 더 아름답게 꾸미도록 회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겠다”라 밝혔다. 이를 위해 김 이사장은 우선 올해 하반기에 전남도청 잔디광장에서 회원들의 조각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내년에는 미국 LA와 시애틀에서 교민초청 전시회를 열 계획이다.

전국조각가협회는 지난 1985년 설립된 이후 국내외에서 아트페어 및 회원전 등을 열고 있으며 현재 700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지난 15일 열린 취임식에는 차대영 한국미술협회 이사장과 하철경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전라남도연합회장, 김응서 광주미술관회장, 김상원 호서대 이사장이 축사를 했다. 천정배ㆍ김재균 의원과 유인학 세계거석문화협회 총재, 김종 광주시문화원연합회장이 격려사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