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0 (금)
[대 학] 강원대 외
[대 학] 강원대 외
  • 교수신문
  • 승인 2010.07.1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총장 권영중)는 지난 6일 중국 하얼빈에 있는 동북임업대(총장 양추핑)와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 체결에 따라 양 대학은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학비지원을 비롯해 교수를 포함한 교직원 상호방문을 통한 교류활동에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광주과학기술원(총장 선우중호)은 최근 환경공학부에서 자체 개발한 나노막여과방식의 정수시스템을 김청자 전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를 통해 아프리카 말라위 카롱가 지역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환경공학부는 ‘옹달샘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지난 2006년 캄보디아 시엠립을 시작으로 2008년 북수단 지역, 2009년 수단 아강그리알 마을에 정수시스템을 기증한 바 있다. 

명지대(총장 유병진)는 지난 9일 국민대(총장 이성우)와 학술교류 협정식을 가졌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수 및 연구인력 교류 △학생교류 및 상호학점 인정 △학술 공동연구 추진 및 학술회의 공동개최 △출판물 및 정보 상호교환 △행정, 경영관리 등 학문연구 지원에 필요한 사항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군산대(총장 채정룡)는 지난 2일 군산해양경찰서와 상호발전을 위한 관학협력을 맺었다. 양 기관은 △교육시설 이용 및 지원 △해양경찰관련 교육 및 해양경찰 체험 지원 △해양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지원 등에 관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울산대(총장 김도연)는 지난 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계열인 UC 머시드와 학생 및 교직원 교환, 공동연구, 학술정보 교환 등을 시행하기로 하고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울산대는 “지난달 22일 중국 장사이공대학과도 학생, 교수교류 등을 위한 학술교류협정을 추진하는 등 울산대의 해외자매대학은 25개국 110개교로 늘었다”고 전했다.

한국외대(총장 박 철)는 지난 6일 코트라 해외무역관 인턴십 발대식을 열었다. 코트라 해외무역관 인턴십은 학생을 선발해 해외무역관 인턴으로 파견해 현지 실무경험을 쌓고 국제적인 안목과 소양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인턴들은 총 73명으로, 이들은 42개국 51개 무역관으로 파견된다.

한서대(총장 함기선)는 지난 8일 울진비행교육원 개원식을 열었다. 울진비행교육원에 입소한 훈련생들은 1년간 조종훈련을 거쳐 사업용 조종사 자격증명을 취득하고 직업 조종사로 진출할 수 있다. 한서대는 “민간에 의한 내국인 조종인력을 양성해 안정적인 조종인력 수급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