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00 (금)
대구한의대, '폐교'된 아시아대 캠퍼스 인수
대구한의대, '폐교'된 아시아대 캠퍼스 인수
  • 김유정 기자
  • 승인 2010.04.0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정환 총장 "인근에 위치해 한방산업 강의·실습장으로 활용"

경북 경산에 있는 대구한의대(총장 변정환)는 지난 2009년 2월 폐교된 이후 경매에 오른 아시아대학캠퍼스(사진)를 인수해 한방산업 관련 강의와 실습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 대구한의대.

 

폐교 이후 경매에 올랐던 아시아대학 캠퍼스를 인근에 위치한 대구한의대(총장 변정환)가 인수해 강의 및 실습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경북 경산에 있는 대구한의대는 지난 1월 21일 대구지방법원에서 열린 아시아대학캠퍼스 경매에서 부지 12만여㎡와 강의실 등으로 사용된 1만2천500여㎡의 건축물 등을 낙찰 받았다. 학교측은 이 캠퍼스와 건물을 한방산업과 관련한 강의 및 실습장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변정환 총장은  “인근 대학교가 폐교되고 경매에 올랐다는 사실이 같은 교육기관으로서 아쉬운 점이 있었다. 우리대학교와 직선거리로 1.5k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우리 학교로서는 교육시설 확충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 하에 인수하게 됐다"라고 인수 배경을 설명했다.

변 총장은 이어 “우선 현재의 캠퍼스에서 하기 어렵거나 부족한 한의학 및 한방산업관련 실습장 등을 고려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한방산업을 위한 친환경 캠퍼스로 개발할 생각이다. 더구나 올해 개교 30주년을 맞아 대학교의 제2건학을 위한 도약과 발전의 무대로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유정 기자 jeong@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