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3:45 (목)
[대 학]계명대(총장 신일희) 외
[대 학]계명대(총장 신일희) 외
  • 교수신문
  • 승인 2010.03.0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총장 신일희)는 지난 2일 대주기계(주)와 산학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계명대는 이에 따라 공과대학 2학년 수료자를 대상으로 우수 학생을 산학장학생으로 선발해 인력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주기계는 5년간 1억원의 장학금을 출연키로 했다.

배재대(총장 정순훈)가 중소기업청이 시행하는 대학생 창업지원단 개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배재대는 이에 따라 지원금 7천만원으로 창업지원 전담조직을 만들어 창업 강좌 개설, 창업동아리 발굴과 육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배재대는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여 일자리 창출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순천대(총장 장만채)는 지난 5일 (주)SNNC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인재를 육성하고 금속소재 산업 연구 성과를 교류하고 기술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 산업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울산대 산업경영공학부(학부장 고재문)가 지난 3일 미국 미주리대 산업공학과(학과장 루이스 오세나)와 학생 및 교수 교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두 학과는 이에 따라 협동 강의와 교수 및 학생 교류, 학술 자료 교환 등을 추진하게 된다. 울산대는 이번 교류협정으로 해외자매대학이 106개교로 늘었다. (아래사진)

포스텍(총장 백성기)은 지난 2일 입학식과 함께 ‘영어 공용화 캠퍼스’를 공식 선언했다. 포스텍은 이에 따라 강의를 비롯해 각종 회의와 모든 행정문서 등에 국·영문 혼용을 시행한다. 백성기 총장은 “영어 공용화는 세계적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국내 대학 최초로 신입생 전원을 입학사정관제로 선발해 글로벌 리더로 키우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