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35 (금)
[대학]공주대 외
[대학]공주대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8.12.1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총장 김재현)는 지난 3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정진철)과 관학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재 조사 공동참여 및 조사장비, 연구인력 교류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 장비·시설 활용, 발굴문화재 보존처리에 대한 기술협력 및 인력참여 등에 협력키로 했다.

광주교대(총장 박남기)는 최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김성열)과 학술연구교류 협정을 맺고 상호 협력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양 기관은 이에 따라 연구인력 교류를 비롯해 △학술연구 공동수행 △세미나, 학술대회 공동개최 △연구 인력 교류확대를 통한 공동연구 활동 조직화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성균관대(총장 서정돈)는 지난 2일 미국 아이오와대와 공과대학 학·석사 통합과정인 ‘조인트 디그리’(Joint Degree) 프로그램 협력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성균관대 학부과정 3년과 아이오와대 2년 과정을 합해 5년 동안 총 130학점을 이수한 후 아이오와대 석사학위 조건을 충족하면 양 대학 석사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안동대 민속학연구소(소장 임재해)는 최근 한국학기획사업단에서 공모한 한국구비문학대계 개정증보사업 연구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민속학연구소는 이에 따라 매년 6억원씩 10년간 총 60여억원을 지원 받아 전국 구비문학조사, 해외지역 구비문학조사 사업 등을 주관하게 된다. 올해 1차 사업으로 총 15개 시군의 설화와 민요, 무가를 조사할 계획이다.

순천대(총장 장만채) 산학협력단 지식재산관리센터는 최근 선박 제조업체인 (주)형제조선과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진재현 기계우주항공공학부 교수가 개발해 산학협력단이 보유한 조종력 구현장치 등록 특허 기술이다. 순천대 지식재산관리센터는 이달 중 지재권관리시스템을 구축해 특허 업무의 전산화 및 효율화를 꾀할 계획이다.

한국산업기술대(총장 최준영)는 지난 4일 한국물류산학연협회(회장 현병언)와 물류유통분야 공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통관련 산업분야에 IT기술을 접목한 융합형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한편 정책과제를 공동 수행하는 등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학중앙연구원(원장 김정배)은 지난 5일 네덜란드 레이덴대학에서 해외한국학중핵대학 지원을 위한 학술협정을 체결했다. 한국학중앙연구원은 교육과학기술부 지원으로 지난 2006년부터 해외한국학 중핵대학 육성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국학중앙연구원이 선정한 4개 대학은 향후 5년간 1~2억원을 지원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