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25 (금)
[인물]김규원 영남대 교수 외
[인물]김규원 영남대 교수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8.06.2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규원 영남대 교수(63세, 원예학과)가 지난 20일 열린 (사)한국화훼산업육성협회 정기총회에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으로부터 제1회 대한민국화훼대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지난 2002년 생명공학기술을 접목해 구근작물의 새로운 조직배양기술을 개발, 국내 원예산업에 연간 10억원 정도의 수입대체효과를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재명 경성대 디지털디자인전문대학원장(56세)은 18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중국에서 열리는 2008 베이징 섬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잼(Beijing Summer Digital Entertainment Jam) 국제작품공모전에서 최종 심사위원으로 위촉돼 작품을 심사한다. 국제작품공모전은 세계 20여개국에서 참여하는 행사다.

송명희 부경대 교수(57세, 국어국문학과)가 최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작고 문인 선집발간사업 연구자로 선정됐다. 작고 문인 선집발간사업은 식민지 시대부터 60년대 사이 문학사적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작고문인 작품 중 제대로 정리·복원되지 않은 작품을 발간해 보존하는 사업이다.

안상낙 충남대 교수(52세, 식물생산과학부)는 최근 식물 유전육종 분야 국제 SCI 저널인 플랜트 브리딩(Plant Breeding) 편집인으로 선임됐다. 안 교수는 벼의 유전, 육종, 분석표지 등을 이용한 벼의 유망계통 선발, 양적형질 유전자의 유전분석 분야를 맡게 된다.

조무광 신라대 교수(64세,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부)가 제10회 신라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조 교수는 다양한 작품 활동 등을 통해 예술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라학술상은 신라대가 교수 학술활동을 진작하기 위해 마련한 상이다.

이우근 강원대 교수(53세, 지구·환경공학부)는 최근 제13회 환경의 날을 맞아 평소 환경에 대한 관심과 노력으로 환경보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현재 강원지역 환경기술개발센터장으로 활동하며 대기오염 방지기술 및 친환경 건설소재 개발 등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최기주 아주대 교수(48세, 환경건설교통공학부)가 최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선정하는 제18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대한토목학회 2007년 최우수 논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과학기술분야 연구자를 대표하는 단체로, 총 404개 학회에서 지난해 발표된 과학기술논문 가운데 91편의 우수논문을 선정해 시상했다. 시상식은 오는 7월 15일 열릴 예정이다.

최승욱 성신여대 교수(45세, 체육학과)는 최근 체육·레크레이션·스포츠·무용 분야를 망라한 국제적 학술단체인 ‘ICHPER·SD 아시아 저널’ 초대 편집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최 교수는 현재 한국체육과학회 총무이사 겸 편집위원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