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16:24 (금)
이현청 상명대 총장 공식 업무 시작 외
이현청 상명대 총장 공식 업무 시작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8.04.1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청 상명대 총장 공식 업무 시작

이현청 상명대 제8대 총장이 지난 11일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학교법인 상명학원(이사장 이준방)은 이날 이 신임 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사진>
상명대는 “30여년간 한국 고등교육계의 경험과 대학행정·경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이 총장이 취임함에 따라 정부의 대입자율화 방침은 물론 급변하는 고등교육 환경에 맞는 대학경영과 함께 글로벌 인재육성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신임 총장의 취임식은 오는 15일 오전 상명대 소강당에서 진행된다. 이 총장은 미국 서던일리노이대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서던일리노이대를 비롯해 국내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하면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세계대학협회 편집위원 등을 역임했다. 지난 2001년 교육발전에 이바지한 업적으로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했다.

이영선 한림대 총장 취임식

이영선 한림대 제7대 총장(61세·사진) 취임식이 지난 8일 교내 일송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에는 윤대원 일송학원 이사장, 현승종 정범모 전 한림대 총장, 심우엽 춘천교대 총장 등이 참석해 이 신임 총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림대는 현 지식사회가 원하는 창의적이고 유연하며 도덕성으로 무장된 인재를 키우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분야별 특성화를 통한 실용성 있는 전문교육 및 연구를 강화하고 봉사를 통한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을 만들어 작지만 세계적으로 강한 대학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장은 메릴랜드대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지난 1981년 연세대 조교수로 재직하면서 한국경제학회장, 한국국제경제학회장, 국민경제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또한 통일연구원장, 동서문제연구원 북한센터소장을 역임하는 등 북한경제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호남대 총장에 장병완 전 장관

호남대 신임 총장에 장병완(55세·사진) 전 기획예산처 장관이 선임됐다. 학교법인 성인학원은 최근 장 전 장관을 호남대 제10대 총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장 신임 총장은 중앙대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지난 1975년 행정고시에 합격해 올해 초까지 기획예산처 장관을 역임했다. 취임식은 오는 18일 호남대 광산캠퍼스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