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0 15:44 (목)
[인물]김동규 서울대 교수 외
[인물]김동규 서울대 교수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7.07.0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규 서울대 교수(54세, 의학과·사진)가 세계방사선수술학회 차기 학회장으로 선출됐다. 세계방사선수술학회는 지난달 23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제8차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열고 차기 학술대회를 2009년 서울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김 교수는 “세계방사선수술학회 서울개최는 국내의 앞선 방사선수술 의료 수준을 전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국내 의료 수준이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순희 덕성여대 교수(64세, 예술학부·사진)가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갤러리 서호에서 ‘컴퓨터와 자카드 위빙전’ 기획전시회를 열었다. 한국을 대표하는 섬유작가로 손꼽히는 오 교수는 이번 전시회에서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컴퓨터와 자카드 위빙 관련 작품 20여점을 선보였다.
정성기 포스텍 교수(63세, 화학과·사진) 연구팀은 소르비톨이라는 당질(carbohydrate)을 근간으로 하는 새로운 약물 전달체를 개발해 연구 결과가 독일화학회가 발간하는 ‘안게반테 케미(Angewandte Chemie)’ 인터넷판에 지난 3일자로 게재됐다. 포스텍은 “정 교수 연구팀이 뇌질환 치료제를 효율적으로 뇌에 전달할 수 있는 약물전달체 기술을 개발한데 이어 이번 성과로 동 분야에서 정 교수의 기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