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20 (금)
[대학]강원대 인문과학연구소 외
[대학]강원대 인문과학연구소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7.06.1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 인문과학연구소(소장 김승희)는 개교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문화·역사·철학의 문화 소통과 대화, 진단과 전망’을 주제로 강원지역발전 토론회를 열었다. 토론회는 교수 및 연구원, 국내 전문가 등 3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학·문화일반 분야, 역사·문화일반 분야, 철학·문화일반 분야 등 3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아래사진)
경상대(총장 조무제)는 최근 국방기술품질원(원장 김철환)과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대는 “지난해 8월 국방과학연구소와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국방기술품질원과 협약을 체결해 관련 분야 연구가 크게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래사진)
경성대(총장 나중식) 전기전자·메카트로닉스공학부는 지역 내 과학영재육성과 로봇산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내달 28일 경성대 로봇캠프를 개최한다. 경성대는 지난 2002년 로봇캠프를 시작으로 4백여명의 학생에게 교육을 실시해 왔다.
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원장 권기붕) 교수 및 학생 40여명은 2007년 평화지도자 해외연수의 일환으로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평화활동을 펼친다. 평화활동기간 중 청년문화교류단은 한·베 수교 15주년을 기념해 학술회의, 문화축제,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권기붕 단장은 “학생들은 학문이론의 실천과 국제사회봉사 활동을 통해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계명대(총장 이진우)는 지난 12일 독일 학술진흥재단(DFG) 구룬발트 사무총장을 비롯한 4명의 방문단을 맞아 업무협의를 통해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들은 향후 자동차, 기계, 화학공학 등 산학협력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교수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아래사진)
광주과학기술원(원장 허성관)이 문화콘텐츠기술연구소 육성사업에 선정돼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3년간 7억5천만원을 지원받는다. 광주과기원은 “국책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추진사업에서 취약한 부분으로 지적받은 문화산업 측면에서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 등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동신대 디지털콘텐츠협동연구센터(소장 박찬종)가 제작한 강진 사이버청자체험관 및 고려청자 입체영상이 지난 7일부터 37일 동안 일본 순회 전시회를 갖는다. 이번 순회전에 전시되는 고려청자 입체영상을 위해 디지털콘텐츠협동연구센터는 강진 청자박물관과 소장 유물을 3D VR 입체영상으로 구성해 청자를 새로운 각도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아래사진)
목포대(총장 임병선) 공과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산업자원부 선정 50개 공학교육혁신센터 중 1개교로 선정돼 5년간 매년 2억원씩 총 10억원을 지원 받는다. 목포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지역산업과 연계한 특정산업 맞춤형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모델을 설계하고 지역산업체 밀착형 교육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순천대(총장 장만채) 친환경구축사업단이 산업자원부에서 추진하는 2007년 지역연고산업진흥사업(RIS)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순천대 동물자원과학과, 농업경제학과가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2010년 6월까지 총 3년간 매년 약 17억원, 총 51억원을 지원 받아 사업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연세대(총장 정창영)는 지난 13일 ‘연세화학 노벨포럼’을 열고 1996년 노벨 화학상을 수상한 해롤드 크로토(Harold Kroto) 미 플로리다주립대 교수를 초청해 강연회를 열었다. 해롤드 크로토 교수는 나노튜브 관련 연구를 통한 나노기술 발전에 대해 강연했다.
영남대(총장 우동기)는 지난 12일 오후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원장 이길영)과 학연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에 따라 대구경북을 한방산업의 허브로 만들기 위한 기능성 한방제품 개발 및 상품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키로 했다. (아래사진)
한림대(총장 김중수)는 공무원교육 혁신을 위해 교육원과 관학협력을 체결했다. 한림대는 “공무원교육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민관교육기관과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교육원의 외연을 확장해 교육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며 “대학 연구인력과 교육시설을 활용하고 교육훈련체제를 보강해 전문교육 강화를 통한 교육의 질을 향상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호남대 인력개발센터(소장 윤천균)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배출한다는 목표에 따라 지난 14일 인력개발센터를 새롭게 단장하고 개소식을 열었다. 인력개발센터는 면접 클리닉을 비롯해 취업 카페, 취업 세미나실, 취업 상담실 등을 운영해 체계적인 취업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