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5 (목)
[대학]강원대 야생동물구조센터 외
[대학]강원대 야생동물구조센터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7.05.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 야생동물구조센터(센터장 김종택)는 지난 23일 오전 그동안 구조해 치료 후 돌봐오던 야생동물을 방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엔 김종택 야생동물구조센터장과 전택춘 강원도 환경정책과 과장 등이 참석해 천연기념물 324-2호 수리부엉이 4마리, 솔부엉이, 큰 소쩍새, 올빼미, 뻐꾸기, 호반새 등 9마리의 야생동물을 방사했다.

상명대(총장 서명덕)는 지난 21일 상명대 사범관 앞 잔디밭에서 70주년의 역사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타임캡슐봉안식을 열었다. 타임캡슐엔 상명대의 70년 역사를 보여주는 각종 데이터가 들어있으며 30년 후 상명교육 1백주년 행사에 타임캡슐을 열어볼 계획이라고 학교 측은 밝혔다.

순천대(총장 장만채)는 오는 31일 김치산업 육성을 위한 김치심포지엄·김치사진전을 개최한다. 산업자원부 지원 김치사업단순천센터(센터장 박종철)가 주최하는 이날 심포지엄에서 조재선 경희대 명예교수는 ‘김치의 역사적 고찰과 지역김치의 특색’을, 박건영 부산대 교수는 김치의 효능에 관한 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박종철 센터장은 “우리 김치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해선 우리김치 과학과 산업을 발전시켜야 한다”고 심포지엄 개최 취지를 밝혔다.

조선대 WISE광주·전남지역센터(센터장 김선아)는 지난 26일 오전 WISE 여고생 연구캠프 제4기 개원식을 열었다. 여고생 연구캠프는 여학생들이 과학에 흥미를 갖고 친숙해지며 과학 기술직이 보람 있고 매력 있는 직업임을 인식해 이공계로 진출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