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00 (금)
포스텍, 개교 20주년 기념 전국 과학사진 공모전
포스텍, 개교 20주년 기념 전국 과학사진 공모전
  • 김봉억 기자
  • 승인 2006.11.0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진숙氏 대상 수상 등 모두 73명 입선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POSTECH)이 개교 20주년을 맞아 과학에 대한 관심과 저변 확대 등 과학대중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전국 과학사진 공모전’에서 신진숙(경북과학고 강사) 씨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일반부 615점, 학생부 451점 등 모두 1,066점이 출품된 이번 공모전에서 신 씨는 모형비행기 경진대회 모습을 역동적이면서도 안정적으로 표현한 ‘더 높이! 더 멀리!’라는 작품을 출품하여 대상을 수상하였다.

남인식(포스텍 부총장) 심사위원장은 이 작품에 대해 “과학을 하는 주체는 결국은 인간인 것처럼, 미시세계를 관찰 탐구하는 일반적 과학사진보다 인간적인 면을 생생히 표현한 수준높은 사진”이라고 평가하고, 대상 선정배경을 밝혔다. 심사위원으로는 사진작가 조세현 씨, 이용환 중앙대 사진학과 교수 등 사진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밖에 임도선(일반주), 박성우(학생부) 씨가 금상을 수상하는 등 모두 73명이 수상했다. 삼성전자와 우리은행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과학교육의 현장인 실험실 모습과 과학체험 사진, 자연생태 사진, 그리고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없는 현미경 사진 등 과학과 관련된 사진을 대상으로 공모하였다. 대상은 300만원 상당, 금상은 150만원 상당의 상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당선작은 홈페이지(http://photo.postech.ac.kr)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아태지역 국제과학체험전 및 가족과학축제’에서 공개 전시된다. 시상식은 12월 2일 포스텍 체육관에서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