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05 (금)
계명대, 지역 8개 대학 총장 모인다
계명대, 지역 8개 대학 총장 모인다
  • 김봉억 기자
  • 승인 2006.11.0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남부 지역 8개 대학(계명대, 경남대, 관동대, 아주대, 울산대, 전주대, 한남대, 호남대) 총장들이 모이는 ‘한국지역대학연합회의(RUCK : The Regional University Consortium of Korea)’가 11월 2일부터 3일까지 계명대와 인터불고에서 열린다.

2일(목) 오후 2시, 인터불고 목련홀에서 계명대 이진우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사립대학 재정, 지역대학 발전기금, 공학교육 인증제 등 지역대학의 현안들이 주제발표와 협의를 통해 거론될 예정이다.

주제발표자로 ‘도움과 나눔’ 최영우 대표, 대한교육법학회 허종렬 회장, 김형근 박사가 참석하며 총장간담회 자리에는 교육인전자원부 김정기 평생학습국장이 배석할 예정이다.

3일 오전 10시, 성서캠퍼스 운제실에서는 이번 한국지역대학연합회에서 협의된 주요내용을 명시하고 향후 회원대학간의 유대와 실질적인 협력체제를 공고히 하는 의미로 공동 합의서를 작성, 8개 대학 총장들이 직접 서명하는 순서를 가진다.

한국대학연합회의는 대학교육의 국제화와 개방화에 대비해 지난 95년 ‘중‧남부대학연합’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발족한 총장 협의회로서 지리적 위치로 인한 인적‧물적 자원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교육의 질 향상과 학술‧행정교류 그리고 대학운영의 효율성을 모색하는데 힘쓰고 있다.

<8개대학 총장명단>
계명대 이진우 총장, 경남대 박재규 총장, 관동대 한동관 총장, 아주대 서문호 총장,
울산대 정정길 총장, 전주대 이남식 총장, 한남대 이상윤 총장, 호남대 이현청 총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