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10 (토)
한양대, 호서대와 연구개발서비스 학술교류 협력 나선다
한양대, 호서대와 연구개발서비스 학술교류 협력 나선다
  • 신다인
  • 승인 2023.06.0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한양대에서 개최된 ‘호서대학교-한양대학교 학술교류 협약식’에서 강일구 호서대 총장(오른쪽)과 이기정 한양대 총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양대와 호서대가 연구개발서비스 분야의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연구개발서비스 분야의 연구 및 교육 상호 협력을 통해 기업의 R&D 전략 및 기획 역량 제고에 기여하고 새로운 혁신사업을 개척하는 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부생들을 위한 기술경영분야 맞춤형 교육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운영하게 된다. 또한 국가 및 기업의 실제 R&D전략 수립과 기획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수요 기반의 커리큘럼으로 교육하고, 수혜 학생들에게 인턴십 지원 및 취업 연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양대는 지난 3월 호서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서비스 청년인재양성사업’ 의 R&D전략 및 기획분야를 수주해 함께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 공동 수행기관을 넘어 연구와 교육을 아우르는 협력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기정 한양대 총장은 8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에서 개최된 협약식에서 “양 교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이루고 이를 계기로 보다 다양한 협력 모델을 개발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호서대 강일구 총장 또한 이날 협약식에서 “청년 인재를 육성하는 의미 있는 사업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이 창대한 역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다인 기자  shin@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