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35 (토)
삼육대, 북미·유럽·아시아 34개 대학과 국제교류 추진
삼육대, 북미·유럽·아시아 34개 대학과 국제교류 추진
  • 방완재
  • 승인 2023.06.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국제교육 박람회 ‘NAFSA 2023’ 참가
삼육대, 세계 최대 국제교육 박람회 'NAFSA 2023' 참가. 오른쪽부터 삼육대 신지연 대외국제처장, 김선민 과장, 해외대학 관계자, 박상진 팀장
삼육대, 세계 최대 국제교육 박람회 'NAFSA 2023' 참가. 오른쪽부터 삼육대 신지연 대외국제처장, 김선민 과장, 해외대학 관계자, 박상진 팀장

삼육대(총장 김일목)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교육 박람회인 ‘NAFSA 2023’에 참가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13개국 34개 대학과 대거 미팅을 갖고, 교환학생 파견 등을 골자로 한 국제교류 협정(MOU)을 체결하기로 합의했다. 

삼육대 신지연 대외국제처장이 이끄는 출장단은 지난 5월 30일(이하 현지시각)부터 6월 2일까지 미국 워싱턴DC 월터E 워싱턴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75회 NAFSA 연례 컨퍼런스 및 박람회(NAFSA 75th Annual Conference & Expo)‘에 참가했다. 

이 행사는 국제교육자협회(NAFSA, National Association of Foreign Student Advisers)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교육 박람회다. 매년 100여개국 1만여명 이상의 주요 고등교육 기관 관계자,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삼육대는 국내 주요 대학들과 ’Study in KOREA’ 부스를 운영하며, 미국, 캐나다, 콜롬비아, 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튀르키예, 대만, 인도, 카자흐스탄 등 전 세계 13개국 34개 대학 및 기관과 국제교류를 방안을 논의하고 협정(MOU)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구체적으로 북미, 유럽국가 대학으로 파견 및 초청 교환학생을 비롯해, 국제하계대학, 필드트립(학교 및 학과탐방), 교수·직원 연수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복수학위 등 특별 학위과정에 대한 협의도 이뤄졌다. 

삼육대는 내년 9월 가을학기 개강 전까지 각 대학과 세부사항 조율 등 실무협의를 마무리하고, MOU를 체결한다는 계획이다. 

삼육대는 또한 기존 자매대학과도 미팅을 갖고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교환학생 정원 확대, 교류 분야 확대 등 교류 활성화 방안을 다각도로 논의했다. 

신지연 대외국제처장은 ”이번 박람회에서는 학생들의 선호가 높은 미주와 유럽지역 대학과 실질적인 신규 협약을 대거 추진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밖에도 다양한 국가의 유학생을 유치하게 됨으로써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다양화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이들 대학과의 지속적인 논의와 교류를 통해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육대는 전 세계 127개 대학과 자매대학 MOU를 맺고, 학생교류와 교수 공동연구 등 국제교류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현재 25개국 600여명의 유학생이 삼육대에서 공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