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40 (금)
유원대 와인사이언스학과 재학생 12명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
유원대 와인사이언스학과 재학생 12명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
  • 방완재
  • 승인 2023.06.05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실기시험(블라인드 테이스팅)
2차 실기시험(블라인드 테이스팅)

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 와인사이언스학과 재학생 12명이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5월 와인 인터미디에이트 소믈리에 자격검정에서 최종 합격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합격자 12명은 지난 5월 13일(토) 1차 필기시험, 5월 20일(토) 2차 블라인드 테이스팅, 3차 서비스 실기시험까지 응시해 최종 합격 통보를 받았다. 

합격자는 3학년 최승헌, 황태건, 이예림, 2학년 김기엽, 김다솜, 김민서, 박광범, 박주은, 송인화, 이서현, 이예진, 1학년 엄재용 등으로 이번 자격검정 합격을 통해 올해 가을에 열리는 소믈리에 경기대회 대학생 부문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도 얻었다.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는 1년에 4회의 소믈리에 자격검정을 시행하고 있으며 와인 영 소믈리에, 와인 인터미디에이트 소믈리에, 와인 어드밴스드 소믈리에 및 와인 마스터 소믈리에 자격검정을 시행하는 기관으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민간자격증(등록번호 2010-0014)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제 소믈리에 기구(A.S.I)의 한국 지사 역할을 창립 이후 계속 유지하고 국내 소믈리에의 위상을 높이는 것에 주력하고 있으며, 와인뿐만 아니라 워터, 티, 전통주, 한국와인, 사케 소믈리에 자격검정은 물론 매년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를 주관하고 있는 권위 있는 기구이다. 

이번 자격검정 시험에서 학생들을 지도한 와인사이언스학과 학과장 이유양 교수와 유병호 교수는 “학과 재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가 있어서 매일 밤늦게까지 남아 공부하고, 와인 테이스팅과 서비스 연습까지 열심히 해 준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계속 자격증 취득과 대회 수상이라는 목적의식을 갖고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유원대학교 와인사이언스학과는 와인산업의 사회과학 부문과 공학 부문을 함께 접목해 와인은 물론 커피, 칵테일, 워터, 티 등 식음료 산업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의 4년제 학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