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동국대, 2023년 ‘경기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주관기관 선정
동국대, 2023년 ‘경기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주관기관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3.06.0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일반대학원 상담코칭학과, 융합상담코칭학과 및 동국메타융합상담코칭센터 아카데미 주관부서 참여

동국대(총장 윤재웅)는 경기도여성비전센터 ‘2023년 경기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동국대는 6월부터 의정부, 고양, 남양주 등 경기 북부권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사업’은 사회의 변화를 주도할 여성인재를 발굴하고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여성지도자로 양성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서 주최로 진행하는 경기도 성평등기금 보조사업이다.

2010년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이번 ‘경기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사업’에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상담코칭학과, 융합상담코칭학과, 그리고 동국메타융합상담코칭센터가 사업 주관부서로 참여하게 됐다. 이들 학과는 최고위 과정 운영 경험 및 상담·코칭관련 실무와 이론을 갖춘 다양한 전문가 인력을 바탕으로 여성리더에게 필요한 맞춤형 감성코칭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국대는 오는 29일부터 12주간 거주지 또는 직장소재지가 경기도인 여성 50명을 대상으로 경기여성리더십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6월 14일까지 모집하며, 직장 여성도 참여할 수 있도록 평일 오후 6시 30분 저녁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경기 여성 리더들의 리더십 향상을 위해 감성코칭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분야별 특강 및 참여형 과정(토론, 발표) ▲워크숍 ▲체험활동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제공된다. 

이송이 동국대 일반대학원 상담코칭학과 및 융합상담코칭학과 학과장은 “김유천, 이상희 교수와 함께 이번 사업이 동국대가 보유한 우수한 인력을 통하여 여성리더 양성에 역량을 발휘할 것”이라며 “실무자인 동국메타융합상담코칭센터 이수진 대표와 상담코칭학과 박사과정 이지성 코치와 협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