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50 (목)
대구한의대학교,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 취·창업교육‘1기 커피바리스타 2급 양성과정’ 운영
대구한의대학교,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 취·창업교육‘1기 커피바리스타 2급 양성과정’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3.06.0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인학습자 맞춤형으로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 제공 -
교육을 마친 후 기념촬영
교육을 마친 후 기념촬영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센터장 김진숙)는 최근 3주간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커피바리스타 2급 양성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다양한 커피문화의 지식과 커피의 기본 이론 및 실습을 통한 자격증 취득까지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성인학습자들의 역량강화 및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사전 모집공고를 통해 선발한 후 18명이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이명주(23학번) 성인학습자는 “커피바리스타 2급 양성과정을 통해 커피의 원산지에 따른 맛과 향이 다양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관련된 비교과프로그램이 개발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성인학습자 맞춤형으로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성인학습자에게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으로 직업전환 및 취·창업을 하기를 바란다.”며“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경험하고 당당한 학교생활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