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35 (토)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 2023년 제3회 E-Sports 대회 개최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 2023년 제3회 E-Sports 대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6.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보건대학교(총장 김종완) 방사선학과(학과장 이인자)는 지난 5월 15일-19일, ‘2023년 선진 방사선학과 제3회 E-Sports 대회’를 개최하였다. 

방사선학과 학생회(학생회장 최소윤)가 주최하고 교수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건전한 대학 문화 형성과, 방사선학과의 단합을 도모함으로써 학우들과의 네트워킹 그리고 대인관계 및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총 5일 동안 개최되었다. 

방사선학과 재학생이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크레이지 아케이드(개인전)와 리그 오브 레전드(단체전, 팀 및 로스터, 티어제한) 종목으로 구분하여 예선전을 거쳐 결선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대회는 감염병 관련 사회적 이슈와 학생의 안전을 위해 사무처 전산정보센터의 지원으로 실시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대회의 운영을 위한 서버는 학과에 설치하고 게임에 참여하는 선수는 각자의 집에서 접속하였다. 또한 실시간 게임의 진행과 중계는 학생회에서 운영하였다. 게임이 진행되는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안내하고 설명하는 과정을 스마트폰, 테블릿 PC, 데스크탑 PC 등을 이용하여 방사선학과 전체학생이 관전하였다. 선수에 대한 응원과 격려는 대화창을 통해 전달되었으며, 게임 중간에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온라인 퀴즈를 통해 관전 학생들에게는 커피쿠폰 등이 전해지는 등 E-Sports 가 진행되는 시간 동안 방사선학과 선수 학생 및 관전 학생과 교수회 등 온라인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졌다. 

문화상품권의 형태로 장학금이 수여되는 이번 대회에서 크레이지 아케이드 부문은 3학년 장성웅 학생이 우승, 3학년 이수진 학생이 준우승하였다. 리그 오브 레전드 부문에서는 ‘저기요 고양이한테 맘대로 밥주지마세요’(이제운, 김상준, 박세찬, 양세영, 장준혁) 팀이 우승하였고, ‘Mr. Mo’(모성환, 조규성, 김남훈, 송태성, 김동환) 팀이 준우승하였다. 

건전한 대학 생활과 역동적인 학과 문화의 형성 및 학우들의 사회적 인성 함양을 위한 마인드 재충전의 기회로 시행한 이번 방사선학과 E-Sports에 대해 대다수 학생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루어지면서 추후 대학 내 학과 간 연합 대회로 지속적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