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45 (토)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 ‘대한민국 드론 글로벌 컨퍼런스’ 좌장 맡아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 ‘대한민국 드론 글로벌 컨퍼런스’ 좌장 맡아
  • 방완재
  • 승인 2023.06.0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지난 5월 백소라 유통물류학과 교수가 국토교통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 개최한 2023 드론 UAM 박람회의 ‘드론 교통&배송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좌장을 맡았다고 밝혔다. 

이 심포지엄에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미 연방항공청(FAA) 및 국내 연사들이 초청돼 드론 교통체계와 드론 배송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국제민간항공기구의 글로벌 드론규제, 미 연방항공청의 버티포트(vertiport), K-드론배송 방안, 드론 데이터 통신 등에 대한 최신 트렌드에 대해 발표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백소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교수는 “올해부터 우리나라에서는 드론배송 체계를 갖추고 본격적으로 상용화에 착수하는 ‘K-드론 배송’이 시작된다”며 “유통물류가 드론배송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되는 것은 이제 현실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항공산업, 항공물류, 공급사슬관리, 수출입통관실무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과목을 운영한다.

아울러, 유통물류 통합역량강화 전문가 과정, 글로벌 무역물류 전문가 과정, 고객중심 디지털유통서비스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수료 시 총장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6월 1일부터 2023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