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35 (화)
창원대, ‘2023 경남 스마트공장 인력양성사업’ 협약
창원대, ‘2023 경남 스마트공장 인력양성사업’ 협약
  • 배지우
  • 승인 2023.06.0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산학협력단은 ‘2023년도 경남 스마트공장 인력양성사업’ 수행기관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상남도와 경남테크노파크가 시행하는 사업으로, 경상남도의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에 따라 스마트공장 운영·관리를 위해 맞춤형 인재육성 교육을 지원한다. 

창원대 산학융합기술교육센터의 2022년 경남 스마트공장 인력양성사업 교육 사진.
창원대 산학융합기술교육센터의 2022년 경남 스마트공장 인력양성사업 교육 사진.

창원대 산학협력단 산학융합기술교육센터에서 수행하는 이번 교육은 경남도내 미취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제조 빅데이터 인력양성 과정’은 제조업 스마트공장 고도화 단계에 대응하기 위해 제조 데이터를 이해하기 위한 기본지식을 교육하고,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 기획 및 분석 등의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력과 ADsP 자격 검정 취득 지원을 통한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양성한다. 

‘3D설계 기술 및 디지털트윈 구축 과정’은 3D설계 기초 기술 및 BOM, ERP 등 현업에서 활용 중인 스마트공장 기초 기술 교육과 제조 기반 가상/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트윈을 구현하며, AUTODESK 공인 교육 인증 수료증 발급을 통한 참여자의 취업 역량을 강화한다. 

창원대 산학융합기술교육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경남도내 청년들이 스마트공장 맞춤형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경남 스마트공장 일자리 매칭을 통한 취업률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