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2:05 (금)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AI·SW핵심인재 양성 앞장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AI·SW핵심인재 양성 앞장
  • 배지우
  • 승인 2023.05.3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차 SW교육과정혁신위원회 개최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5월 26일(금) 이건명 단장을 비롯해 사업단 교수진들과 외부 기관(업) 위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1차 SW교육과정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STEP-Up(단계별 코딩기초역량 인증제도) 체계 ▲Coding Diary(코딩이력관리) 시스템 ▲chatGPT관련 학교 교육 방향 ▲교과과정에서 산업체 현장의 수요 ▲산업체와 대학의 상호협력 방안 등에 대해서 논의했다.

안부영 KISTI 센터장은 “최근 chatGPT 등 다양한 기술에 대한 수요가 매우 증가하고 있다. 이런 기술에 대한 연구도 학교의 중요한 역할이지만, 학교에서는 기본 전공 교육에도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문병기 SK쉴더스 그룹장은 “사업단이 개발 운영 중인 Coding Diary 시스템에 보안 취약성을 확인해 줄 수 있는 오픈소스를 적용하면, 학생들이 SW 개발 시 다양한 보안 이슈에 대응하는 역량을 체득할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학생들이 기본에 충실하며 기업이 요구하는 SW 개발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STEP-Up, Coding Diary, chatGPT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노력하겠다. 또한, 오늘 토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잘 검토하여 교과과정 및 프로그램에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으며, 바쁜 일정 중에도 참석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AI·SW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 학기 외부 기관(업)과 함께 SW교육과정혁신위원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산업현장의 수요 파악과 교육성과에 대한 환류를 통해 SW중심대학사업 참여 학부(과)의 교과과정에 현장의 수요가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