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0 (금)
덕성여대, 강북구청과 고교-지역사회 연계 진로교육과정 업무협약
덕성여대, 강북구청과 고교-지역사회 연계 진로교육과정 업무협약
  • 배지우
  • 승인 2023.05.3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개 대학 5개 사업체 참여, 수준 높은 진로탐색 기회 제공
- “지역사회 협업으로 긍정의 시너지 효과 나타날 것” 기대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는 강북구청(구청장 이순희)과 지난 25일 강북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고교-지역사회 연계 진로교육과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북구 소재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덕성여대는 관내 고등학생(강북구 소재 고등학교, 특수학교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상담심리의 세계 : 탐색 통찰 실행을 중심으로’ 제하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강의실과 기자재 등 교육자원을 지원한다. 운영기간은 7~8월 여름방학 계절학기(16시간)다. 

강북구청은 6개 대학과 5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참여를 유도했으며, ▲지자체와 지역사회(대학 및 사업체)의 협력을 통해 학교 밖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에게 전문가와 함께하는 수준 높은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의 주관을 맡은 덕성여대 주은선 심리학과 교수는 “현대사회에서는 마음건강을 잘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청소년들도 상담심리에 관심이 높을 것”이라며 “이번 기회에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여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덕성여대 김건희 총장은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고등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그들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게 됐다”며 “지역사회와 협업하여 긍정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진로교육과정이 강북구와 대학, 사업체의 협력을 통해 학교 밖 교육의 새로운 롤모델을 제공하게 될 것”을 기대했다.

한편, 이 과정에 참여하는 대학은 덕성여대를 비롯, 고려대, 삼육대, 성신여대, 한성대, 한양대 등 6개교 이며, 지역사회 업체로는 국립재활원, 에이스애견미용학원, 로보로보, 쇼콜라티에코리아, 케미필라테스&플라잉요가 등 5개 업체가 함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