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5 (금)
인천대 생활과학교실, 3기 ‘한국문화에서 만난 과학’ 모집
인천대 생활과학교실, 3기 ‘한국문화에서 만난 과학’ 모집
  • 방완재
  • 승인 2023.05.3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과학교실 지역운영센터’를 2006년부터 운영하며 보편적 과학복지를 실현하고 있는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창의인재개발학과 한기순 교수)가 7월 10일부터 시작하는 생활과학교실 3기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2023년도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과학을 만나다’라는 테마로 1기 ‘놀이공원에서 만난 과학’, 2기 ‘지역에서 만난 과학’에 이어 이번 3기 ‘한국문화에서 만난 과학’은 한옥, 전통음식, 전통게임에서 K-POP까지 한국의 문화를 과학으로 접근하여 탐구해볼 수 있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23년 3기는 한국의 전통문화와 한옥 등을 과학적으로 탐구함으로써 한국문화의 위대함을 알아보는 10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미래과학기술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어 ‘인공지능’, ‘코딩’ 등을 이해하며 친숙해질 수 있도록 컴퓨터와 태블릿으로 진행하는 SW 관련 강좌가 2개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SW 강좌는 부모님들께는 핸드폰과 인터넷을 일상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자녀들을 이해하기 위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자녀들에게는 디지털 문해력의 필요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모든 강좌는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이뤄지며, 접수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023년 6월 13일(화) 오전 9시 ~ 14일(수) 오후 6시까지 2일간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한기순 소장은 “한국문화에 숨어있는 과학원리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과학적 사고와 상상력을 유도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줄 수 있는 실험 위주의 수업으로 구성하여 과학적 탐구 역량을 강화시킬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과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의 재원으로 운영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생활과학교실’,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등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 안내 및 참가 신청은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http://www.csc-incheon.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