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35 (금)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심리치료 특강 아카데미 진행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심리치료 특강 아카데미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05.2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에서는 지난 20일 상담 및 심리치료의 기법을 학습하고 현장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무대 위의 나를 만나는 시간’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심리치료 특강 아카데미에서는 매월 상담 장면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미술치료, 명상치료, 동작치료, 음악치료 등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보고 공부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하고 실시하고 있다. 

지난 특강에서는 이효원 강사가 지도했으며 ‘내 생애 가장 긍정적인 경험 돌아보기’라는 주제로 드라마 치료를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무대를 통해 연극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탐색하고, 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서로를 격려하고 위로하며 긍정적인 감정변화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리치료 특강 아카데미는 월 1회 이상의 심리치료 특강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해외와 지방에 거주하는 학생들을 고려해 상담심리센터의 유튜브 채널인 마궁마알(마음이 궁금한 사람에게 마음을 알려드립니다)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와 대면 수업을 동시에 진행하며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우리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에서는 매월 특강을 통해 수준 높은 상담기법과 상담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학생 개인의 삶을 더욱 건강하고 긍정적으로 변화하는데 노력하고 있다”며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훌륭한 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카카오톡 상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