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25 (토)
대구보건대학교 국제교류원, 글로벌 현장학습 오리엔테이션 실시
대구보건대학교 국제교류원, 글로벌 현장학습 오리엔테이션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3.05.2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연마관 국제교류원에서 열린 글로벌 현장학습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김경용 국제교류원장과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2일 연마관 국제교류원에서 열린 글로벌 현장학습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김경용 국제교류원장과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지난 22일 연마관 국제교류원에서 2023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해 진로 설계를 돕고 글로벌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국제교류원은 지난 2월부터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 신청자를 대상으로 교내 프로그램과 연계한 맞춤형 외국어교육, 현지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원어민 실용회화, 현장학습을 위한 직무교육 등을 진행했으며 교육 과정을 이수한 학생 중 10명을 선발해 이날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오리엔테이션은 안전하고 유익한 해외 현장 학습, 감염병 예방 교육,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선배의 이야기, 안내 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26일 호주로 떠나는 간호학과 3학년 조혜민(26) 씨는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해외 취업을 향한 꿈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외국의 의료 체계와 시스템을 배울 생각에 걱정보다는 기대감과 설렘이 더 크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16주간 미국 위트 대학(WITCC : Western Iowa Tec Community College), 메리우드 대학(Marywood University), 호주 제임스쿡 대학(Jamescook University)과 인근 병원에서 글로벌 현장학습을 실시한다. 현지에서 8주간 현지적응교육을 받고 이후 8주간은 실습을 진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