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00 (금)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베버리지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십’ 대회 수상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베버리지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십’ 대회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5.2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에서는 지난 5월 19일 (사)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와 학국커피학회가 주관하고 경주대학교에서 진행된 ‘2023 베버리지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십(Beverage Contest of Championship) 대회에서 커피 브루잉, 전통주 칵테일, 소믈리에 부문에 출전해 대상, 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에서는 졸업생 이정애씨가 소믈리에부문 대상을, 재학생 김두연씨가 커피 브루잉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소믈리에부문에서는 학생부 금상 박인희씨, 은상 신성진씨, 이희영씨, 동상 이현조씨, 박성진씨, 일반부 대상 이정애씨, 우수상 박해경씨가 수상했다.

커피 브루잉부문에서는 학생부 개인 우수상 김두연씨, 금상 김영규씨, 학생부단체 금상 고미경씨, 이혜빈씨, 은상 신준혁씨, 이영란씨, 박성진씨, 안선아씨, 동상 김은숙씨, 장택근씨가 수상했다. 전통주 칵테일부문 학생부 개인 금상 신성진씨, 은상은 신준혁씨가 차지했다.   

엄경자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교수는 “커피뿐만 아니라 와인과 전통주 등 다양한 음료를 학습해 실력 있는 베버리지크리에이터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이를 통해 미래 음료 산업이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이번 대회의 도전으로 학생의 자기개발뿐만 아니라 전문가로 역량이 강화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 소믈리에학과는 커피, 로스팅, 카페디저트, 와인, 전통주, 사케, 술빚기를 100% 온라인 실습강의 시연을 통해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고 학습 내용을 오프라인 실습실에서 직접 실습해보는 블랜디드러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농식품부 인증 맞춤형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바리스타자격증, 커피로스팅마스터, 소믈리에자격증, 와인어드바이저, 전통주소믈리에자격증, 사케소믈리에자격증, 양조사자격증, SCA Barista Skills 국제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 지원해 자기개발 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에서는 학생들의 로스팅 실습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프로밧 로스터기와 로스트 샘플 로스터기로 직접 로스팅 훈련을 코칭하고 있다. 특히, 농식품부 인증 ‘커피로스팅 마스터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및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